소비자 무의식적 선택 활용 '뉴로마케팅' 관심
당신은 마트서 왜 '오른쪽' 으로 가시나요
소비자 무의식적 선택 활용 '뉴로마케팅' 관심
빨간색 가격표·한정 판매에 무의식적 소비 분출
기아차 'K7'·백화점 '음악'등 응용범위 늘어나
뉴로마케팅이 뜨고 있다. 뇌 분석 기술이 발달하고 관련 연구가 발전하면서 소비자의 무의식적이고 감성적 선택 결정과 관련한 행동의 원인을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게 되면서 뉴로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경제전문잡지 포춘은 뉴로마케팅을 '미래를 이끌 10대 새 기술'로 꼽기도 했다.
그 밑바탕에는 신경 경제학이 있다. 뇌는 100억~1,000억 개의 신경 세포로 구성돼 있는데 신경 세포들이 다른 세포들과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전기적 활동이 일어나고, 이런 정보를 통해 사람의 속내를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마케팅을 접목하면 소비자의 속 마음을 읽어 물건을 사게 만들 수 있다는 게 뉴로마케팅이다...
당신은 마트서 왜 '오른쪽'으로 가시나요
소비자 무의식적 선택 활용 '뉴로마케팅' 관심
빨간색 가격표·한정 판매에 무의식적 소비 분출
기아차 'K7'·백화점 '음악'등 응용범위 늘어나
뉴로마케팅이 뜨고 있다. 뇌 분석 기술이 발달하고 관련 연구가 발전하면서 소비자의 무의식적이고 감성적 선택 결정과 관련한 행동의 원인을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게 되면서 뉴로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경제전문잡지 포춘은 뉴로마케팅을 '미래를 이끌 10대 새 기술'로 꼽기도 했다.
그 밑바탕에는 신경 경제학이 있다. 뇌는 100억~1,000억 개의 신경 세포로 구성돼 있는데 신경 세포들이 다른 세포들과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전기적 활동이 일어나고, 이런 정보를 통해 사람의 속내를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마케팅을 접목하면 소비자의 속 마음을 읽어 물건을 사게 만들 수 있다는 게 뉴로마케팅이다...
당신은 마트서 왜 '오른쪽'으로 가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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