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2010년 유통업계가 주목할 핵심 소비자 분석
최첨단 좇는 젊은이, 경제력 있는 노인들…
스마트폰을 산 직장인 오규진(32)씨는 요사이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것을 절감하고 있다. 각종 보조금과 약정 할인 혜택으로 오씨가 지불한 기기값은 20만원 정도. 그러나 20만원은 시작에 불과했다. 자동차 전용 충전기에, 케이스와 액정 보호 필름, 전용 스피커 등을 사는 데 든 돈은 벌써 20만원을 훌쩍 넘어섰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관련 용품 구입에 적극적인‘유-라이프(U-life, Ubiquitous life)족’의 소비행태이다.
온라인 오픈마켓인 옥션은 11일 올해 유통업계가 주목할 핵심 소비자들을 분석해 발표했다. 유-라이프족과 함께 ‘나홀로족’(M generation, Myself generation), ‘오팔(OPAL, Old People with Active Life)족’, ‘글로벌 컨슈머’, ‘스포슈머’가 선정됐다. 오팔족은 경제력을 바탕으로 활동적으로 사는 노인들을 일컫는다...
최첨단 좇는 젊은이, 경제력 있는 노인들…
스마트폰을 산 직장인 오규진(32)씨는 요사이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것을 절감하고 있다. 각종 보조금과 약정 할인 혜택으로 오씨가 지불한 기기값은 20만원 정도. 그러나 20만원은 시작에 불과했다. 자동차 전용 충전기에, 케이스와 액정 보호 필름, 전용 스피커 등을 사는 데 든 돈은 벌써 20만원을 훌쩍 넘어섰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관련 용품 구입에 적극적인‘유-라이프(U-life, Ubiquitous life)족’의 소비행태이다.
온라인 오픈마켓인 옥션은 11일 올해 유통업계가 주목할 핵심 소비자들을 분석해 발표했다. 유-라이프족과 함께 ‘나홀로족’(M generation, Myself generation), ‘오팔(OPAL, Old People with Active Life)족’, ‘글로벌 컨슈머’, ‘스포슈머’가 선정됐다. 오팔족은 경제력을 바탕으로 활동적으로 사는 노인들을 일컫는다...
최첨단 좇는 젊은이, 경제력 있는 노인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